반응형

    카카오 애드핏 이야기

    용어정리

    광고들에게는 여러가지 용어를 가지고 있다.

    cpm, cpc, cpv, pv 등등 

     

    '그저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을뿐인데...'

    공부해야 될것들이 너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 애드핏에는 어떤 용어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 수익을 얻는지 아래에 정리해놨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탭

    카카오 애드핏에 로그인 하여 보고서 탭에 들어가면

    애드핏에서 사용하는 광고 용어들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수익 및 용어

    아래 표는 애드핏에서 사용하는 요어들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용어 정리
    매체명 광고가 게제된 곳
    광고단위명 pc,molie, 위치 구분등등
    광고 요청수 광고를 요청한 횟수
    광고 노출수 광고가 노출된 횟수
    Fill-rate 광고 요청수 대비 광고 노출 수
    광고 노출수 / 광고 요청수
    비율이 낮을 수록 중복되는 광고를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수 광고를 얼마나 클릭하였는지 나타내는 지표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이 존재한다
    [수익이 제일 많다]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 클릭 수
    광고 클릭 수/광고 노출 수
    CPC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들어오는 수익
    광고 마다 다르다
    eCPM
    (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 얻는 수익

     

    블로그에서 수익을 원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1.방문자수 늘리기

    2.광고 클릭하기

    (무효클릭이 있다고 하니 주의)

    3.협찬 받아서 게시하기

     

    블로그 노출을 시키고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 하면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퀄리티 있는 글을 쓰면 알아서 방문해 주지 않으려나 라는 생각을 하지만 좋은 글쓰는 일이 쉬운게 아니네요

     

    꾸준히 포스팅을 하게 되면 성장하지 않을까 합니다. (1일 1포스팅 유지를 오래오래 해봐야 겠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