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애드핏

    0. 카카오 애드핏 이야기 운영정책 파악하기

     

    애드센스가 정지 된 이후로 애드핏을 좀 더 중점적으로 노출시키기 시작하였습니다.

     

    애드핏을 유지하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블로그를 운영해보라 권하고

    디지털 노마드를 홍보하면서 애드핏 관련된 것들을 

    알려주고 블로그 운영에 관해서 컨설팅 해주며 지냈습니다

     

    애드핏을 주의해야 될 점들이 어떤 것이 있을지 운영정책을 읽어가며 공부하고

    내가 알게 된 점 몇가지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1. 카카오 애드핏 운영정책

    카카오 애드핏의 운영정책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직접 찾아보고 읽어 보는 것도 추천이지만 간략하게 중요한 점만 보고 싶다면

    나머지 포스팅을 참고하여 확인하면 된다.

    (세부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링크에 들어가셔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s://adfit.kakao.com/web/html/use_kakao.html

     

    운영정책 | AdFit(애드핏)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AdFit(애드핏) 서비스“는 “회원“과 광고주의 정당한 권익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

    adfit.kakao.com

     

    2. 카카오 애드핏 중요사항

    목차를 통하여 원하는 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스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조 1항 회원가입

    카카오계정 이용자("만 14세 이상")는 누구나 서비스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ㄴ만 14세가 안되신 분들은 나이를 조금만 기다리세요

     

     

    4조 2항 매체 심사

    -매체의 소유관계
    ㄴ(이용자가 소유주가 맞는지 확인)
    -매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의 질적, 양적 품질
    ㄴ(매번 이야기 하지만 콘텐츠의 퀄리티 중요합니다.)
    -매체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질적, 양적 품질
    ㄴ(트래픽을 고의로 발생하게 하지 않는지 확인, 방문지표 검사로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기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5조 매체 운영 요건

    “회사“는 “매체“가 다음의 운영 요건을 준수하고 있지 않을 경우, “광고“ 게재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합니다. 
    이에 따라 “매체“의 심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 매체 심사가 반려될 수 있습니다. 
    심사가 통과된 이후에도 “회사“는 “회원“의 “매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매체“가 운영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5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ㄴ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니 꾸준히 관리하고 질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면 문제없다 생각합니다.

     

    5조 2항 콘텐츠 가이드라인

     

    “회원“은 아래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노출되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광고 게재 불가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 / 음란 표현 콘텐츠

    -성적으로 자극적인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성적 조언 관련 콘텐츠가 게제되어 있는 경우
    -성매매/애인대행/역할대행 등의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유흥업소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본 조항의 항목들과 관련된 소개, 알선, 구인과 관련된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 성인 키워드, 성인 관련된 글은 포스팅하지 않으면 됩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내가 포스팅 한 글이 성인 키워드 인지 아닌지는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사이트인 블랙키위에서 찾아보면 좋을 것이다.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블랙키위 검색

    블랙 키위에서는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등급, 성인 키워드 여부, 검색량, 콘텐츠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는 콘텐츠

    -콘텐츠를 타 사이트에서 정당하지 않은 방법 또는 권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해 온 경우
    -콘텐츠나 링크 클릭 시 아웃링크로 연결되는 경우
    -불법 콘텐츠의 거래, 유통, 알선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콘텐츠에 대한 정식 퍼블리싱 계약을 맺지 않고 API를 통해 가져온 정보들로만 구성한 경우
    -콘텐츠에 공인을 포함한 타인의 초상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되는 경우

    ※ 내가 만든 게 아닌 이상 출처를 꼭 남기자, 저작권 침해, 초상권 침해 신고당할 위험이 크다
    저작권 침해의 경우 위자료를 물 수도 있다.

     

     

    지나치게 광고가 많은 콘텐츠

    -“회사“의 광고가 한 페이지 당 4개를 초과하여 게재되어 있는 경우
    -“회사“ 외 타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의 스크립트가 동시에 여러 개 게재된 경우
    ※ 단, 동시에 스크립트가 표현되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스크립트가 순차적으로 사용되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광고 추가, 상단광고, 하단광고, 사이드 광고는 4개까지만!

    다른 회사의 광고와 겹쳐서 게시하지 말고 개수를 조정하자

    광고 플랫폼이 많이 있다고 여러 개 올리기보다는 괜찮은 플랫폼으로 게시 하자

     

     

    리워드 관련 콘텐츠

    -광고 클릭을 유도하거나, 클릭할 경우 사용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경우
    -본인의 매체 내에서 웹 서핑, 게시글 작성 등 유사한 작업을 수행하여 트래픽을 고의적으로 발생시키고, 사용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경우
    -이러한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하여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관련 자료 제공 및 홍보하는 경우

    ※ 주변 지인에게 클릭해달라고 하거나 트래픽을 고의로 발생시키면 제제받을 수 있습니다.

     

     

    채팅, 메신저와 같은 동적 콘텐츠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계속 동적으로 불러오는 경우 포함

    ㄴ블로그 url를 게시하여 홍보를 하는 것보다 직접 검색하여 유입하게 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거나 광고주 *ROI를 저하시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수밖에 없도록 의도적으로 광고를 배치한 경우
    -문구나 이미지를 통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경우
    -매체 수익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면서, 매체 운영 방식이 사용자에게 대가를 제공하는 형태인 경우(문화상품권, 게임 아이템 제공 등)
    -콘텐츠의 레이아웃 및 사용성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
    -콘텐츠 자체가 오 클릭을 유발하기 쉬운 경우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앱 포함)
    -콘텐츠의 내용이 지나치게 부족하여 “방문자“의 유의미한 콘텐츠 소비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허용된 “방문자“(예: 멤버십 로그인 등)만 조회 / 열람이 가능한 경우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여 놓거나, 특정 키워드의 검색 결과로 바로 진입하는 경우
    -매체 또는 매체 “방문자“의 국가, 지역, 언어 등이 광고주의 광고 집행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미성년자 대상 부적합 콘텐츠의 경우

    *[ROI = Return On Investment 투자수익률]

     

    광고 배치를 자연스럽게 해야 됩니다.

    (광고 클릭해 주세요 부탁 금지)

    레이아웃이 중요합니다 가독성에 영향을 줍니다.

    -스킨을 바꾼 이유도 가독성을 생각해서 바꿨습니다.

    (저는 미넴스킨 사용하고 있어요 만족합니다)

    포스팅은 글자 수 1000~1500자 / 이미지 포함하여 포스팅하면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5조 3항 광고 게재 위치 정책

    “회원“은 광고 게재 위치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다음의 광고 게재 위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

    방문자“가 “회원“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동안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위치 금지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버튼 및 기타 객체 가까이에 광고 배치 금지   
    -링크, 재생 버튼, 다운로드 버튼, 이전/다음 버튼, 드롭다운 메뉴 등을 광고 근처에 배치하여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포함   
    -광고 닫기 버튼 등이 광고 영역 내에 위치하는 행위 금지 

    다운로드 파일 근처에 광고가 다운로드처럼 보이게 하는 방식

    클릭 이벤트 주변에는 광고 배치하지 말자

     

    문구나 이미지 등 어떤 방식으로든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고의로 유도 금지

    -클릭을 유도, 부탁하는 문구, 이미지 등을 사용한 경우   
    -화살표 등으로 광고를 가리키거나 색상 및 애니메이션 등으로 광고 영역을 부각시키는 모든 행위를 포함 

    가급적이면 30초마다 갱신 등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노출수를 늘리기보다는

    방문자 유입이 될 수 있는 콘텐츠들을 게시하여 좋은 블로그가 되게끔 유도하는 게 좋다 생각한다.

     

    저의 경우 스크립트 설정하는 것이 아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광고들을 켜놓기만 하였다.

    애드핏 광고 설정

     

     

    5조 4항 이용제한 정책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아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 게재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효 처리되는 활동   

    -광고를 수동 또는 기계적인 방법 등을 통해 임의로 클릭/노출 및 그 외 모든 활동(광고 호출, 전환 등)을 발생시키거나 그러한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    
    ※ 광고 클릭은 반드시 “방문자“의 의도에 의한 결과여야 하며 클릭수와 노출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 금지   
    -무효 클릭이 지속적으로 “회사“의 정책 및 기준 이상으로 발생되는 경우   
    -“방문자“ 현황 대비 비정상적인 클릭/노출이 의심되거나,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활동이 의심되는 경우    
    ※ “회원“이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테스트를 위해 본인의 광고를 과도하게 클릭하는 것 포함)    
    ※ 수작업을 포함한 인위적인 노출 및 클릭이 발생한 경우

    무효클릭은 광고들 게시하는 입장에서는 항상 주의해야 된다 생각합니다.

     

    기타

    -“회원“이 광고 성과, 광고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한 경우   
    - “회원“이 “방문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 / 준수하지 않거나,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광고 수익 공개를 포스팅으로 올린 글을 본 적이 있다.

    자극적인 키워드로 많은 이들의 유입을 유도하는 것은 좋지만 

    운영정책에 위배되지 않나 한번 생각해 보는 게 어떨까 생각된다.

     

    8조 장기 미접속 회원의 휴면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 보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조 1항 회원 휴면 정책

    -1년 동안 회원의 kakao AdFit 접속 이력이 없는 경우 휴면 전환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30일 전 이메일 알림을 통해 사전에 안내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kakao AdFit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kakao AdFit 은 탈퇴 처리합니다.  
    -휴면 전환 이후 회원은 kakao AdFit 로그인 시 자동으로 휴면 해제가 됩니다.

    매일매일 관리하면 문제가 없겠죠?

    장기 미접속 유저의 경우 휴먼처리 되니 주의해야 됩니다.

     

    3. 마치며

    오늘 카카오 애드핏 운영정책중 중요한 몇가지만 중점적으로 포스팅 하였는데요

    성공으로 가는 길에는 편법이란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 하시는 모든 분들이 운영정책을 잘 지키고 퀄리티 있는 글도 꾸준히 쓰셔서 

    방문자 수도 늘고 수익도 나고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