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누누티비 안녕

    누누티비 이젠 안녕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 누누티비가 오늘 14일을 기점으로 서비스 운영을 종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2.문제점

    3.다른 서비스?

     

    1.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누누티비 이젠 안녕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Studiouniversal 팀 입니다.
    지금까지 누눈를 이용해주신 모든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2021년 06월에 정식 서비스로 인사드려 지금 까지 많은 분들의 사랑으로 함께할 수 있었으나,
    겉잡을 수 없는 트래픽 요금 문제와 사이트 전방위 압박에 의거 심사숙고 끝에
    2023년 4월 14일 00:00 서비스 종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종료 소식으로 많은 사용자분들꼐서 입으셨을 상실감을 저희가 감히 헤아릴 수 없지만,
    이 소식을 전하는 저희 또한 마음이 정말 많이 무겁고 죄송스럽습니다.

    저희를 믿고 이용 해주신 한분한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며
    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마다 두루 잘 되시길 기원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서비스를 이용 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비스 종료 이후 파생된 사칭 사이트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 Studiouniversal 팀 드림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14일 0시를 기점으로 서비스를 중단하였습니다. 누누티비는 세계의 OTT서비스를 무료로 보게 해주는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특히 한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하여 한국어와 한국 OTT서비스들, 세계 유명 OTT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했습니다.(저작권법 위반) 

    정부에서는 불법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누누티비에 대한 모니터링과 접속 차단을 하였습니다.

    누누티비의 사용자수는 1000만명으로 대한민국 5명중 1명의 비율로 누누티비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누누티비의 누적 조회수는 18억1200만회로 누누티비로 인한 피해액은 5조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문제점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는 말그대로 불법입니다. 중국이 우리나라의 컨텐츠를 불법으로 시청하고 있음에 공분을 산적이 있습니다. (중국은 한국 및 세계 유명 OTT서비스의 이용이 공식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저작권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한번더 생각해봤으면 하는 시사점이라 생각합니다.

    누누티비 외에도 다른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OTT 서비스 및 문화 컨텐츠를 위해서라도 불법적인 것보다 합법적으로 사용해야 된다 생각합니다. 

     

    3.다른 서비스?

    누누티비 외에도 다른 서비스들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저 누누티비가 타겟으로 선정되어 총대를 맨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고 IP를 우회하여 접속한다면 불법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누누티비의 몰락은 근본적인 해결책이라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2의, 제3의 누누티비가 등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밤토끼가 사라지고 뉴토끼가 나온것처럼 불법 서비스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